명품 오디오 옵션 돈낭비 아닌가? 이거 사야해 말아야 해?

2021. 02. 13.
39 338 조회수

#명품오디오 #카오디오 #하만인터네셔널

댓글
  • 재미있겠어요.. 내가 20대고 전기차가 있다면 여친과 어디든 돌아다니면서 재미있게 여행하겠는데요

    KW YiKW Yi2 일 전
  • 음원이 좋아야 하지 않나요?1850w짜리 스피커도 멜론 가요 들으니까 150w짜리하고 별차이 없더라구요.단, 클래식은 확실히 차이가 나는것 같구요

    MG H.MG H.8 일 전
  • 외부 소음이 크게 들리네요. 두가지로 음향 테스트를 해보고 좋은 방향으로 선택하는게 어떨까요. 1.현재 녹음방식. 2.옷에 개인용 마이크 연결하여 녹음. 두가지 동시 녹음하여 좋은것으로 선택.

    조정민조정민9 일 전
  • 이쪽 관련 전문가 아니신데도 일반론적으로도 정확한 설명해주시네요. 자동차용 스피커 개발 측정 장비 팔고 있고, 남양에 들어가면 하드웨어 다 정해지고 최종 오디오 세팅하는 것도 종종 봅니다. 현대는 세팅 방향을 정해주고, 보스나 하만의 엔지니어가 셋팅을 하게되죠. 세팅 기간은 차량 가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팅할 때 동원되는 도구와 한 대 세팅하는데 드는 시간, 엔지니어의 수준은 사제 오디오샵에서 어떻게 해 볼수가 없죠. 저도 오디오 옵션은 있으면 무조건 합니다.

    K LeeK Lee11 일 전
  • 2:47 순수 오디오 장인들의 감성은 극소수 마니아들을 만족시켜주지만, 대중을 가장 잘 만족시켜 주지는 못합니다.

    azzinnyazzinny11 일 전
    • 감성은 극상 마니아들에게 맞지만 일반인을 위한 오디오 셋팅에 그분들의 실력이 꼭 필요하죠. 소리를 다루려면 기본적으로 수학적인 지식과 파형에 대한 정통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이건 오디오 장인 아니면 갖추지 못하는 능력이죠. 이게 없으면 일반인을 위한 오디오 셋팅 절대 못합니다. 님의 말씀은 저명한 음악가 감성이 특수해서 음악 교사로 자질이 없다는 말씀과 같아요. 오디오를 제대로 셋팅하려면 장인들이 나서야 합니다. ^^

      Park JimPark Jim10 일 전
  • 음악듣기는 열악한 환경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음악듣기 가장 자연스러운 공간도 자동차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서 음악감상하려면 따로 시간과 공간을 투자해야되는데 자동차는 어차피 이동할때 자연스레 들을수 있기 때문.. 순정오디오는 뭘 어떻게 해도 집에서 헤드폰10~20만원짜리로 음악듣는거보다 못합니다. 왜냐면 JBL 오디오 옵션 넣어도 JBL 스피커 아니고 중국oem 순정으로 JBL 맛만 낼 뿐입니다. (S클래스같은 비싼차는 안타봐서 모르겠네요.) 오디오 시스템 진짜 JBL 넣으면 절대 60~70만원 옵션가지고 불가능함. 카오디오의 기본은 방음+유닛교체+앰프설치 인데 양산차는 고급차정도되야 방음이 잘되어 있고 유닛은 전부 싸구려, 앰프는 사제 미니 앰프 수준의 앰프들어가 있음. 소리에 관심이 있다면 셋팅잘하는 카오디오샵가서 방음,유닛교체,앰프설치 상담한번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비용은 최소200만원 정도는 잡아야 들을 만한 소리가 나옵니다. 근데 솔직히 취미중에 이만큼 가성비 똥망인 취미도 없을겁니다. 200만원투자해도 망할수도 있고 잘쳐줘봐야 20만원짜리 헤드폰 수준의 음질이 나옴. 그리고 차종에 따라서도 셋팅이 어려운차가 있고 쉬운차가 있음. 차량구매할때 소리에 정말 관심이 많다면 차량구매전에 물어보는것도 한방법. (수입차는 대체로 셋팅하기 어려움)

    김경호김경호11 일 전
  • 오디오 옵션을 하더라도 스피커 콘지는 eom저가형이 들어가니(데크는 고급일지라도, 혹은 데크만 고급).. 거품이 많죠... 그리고 @2:51 말씀하신대로 결국 룸튠을 잘 해야하는데 그걸 완벽하게 못하는겁니다(이부분 핵공). (진짜)전문가 모드 룸특성과 성향에도 튠을 적확히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하 하이파이 및 SR 음향업종 2n년차 종사자 잡솔 .

    Anselm ChoiAnselm Choi11 일 전
  • 👍👍👍👍👍👍👍

    정제이정제이11 일 전
  • 이거는 차 두대 운용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음요

    everybodydoseeverybodydose11 일 전
  • 현pd님 계속 뒷좌석에 앉아 계셨는데 승차감은 어떠셨는지요? 멀미 심한가요?

    가츠가츠12 일 전
  • 저에 생각은 과연 자동차 회사들이 방음에 얼마나 신경을쓸지... 그놈에 원가 절감(엔진커버도 쫌지대루써줘면좋겠구먼유)

    김대운김대운12 일 전
  • 스팅어에 렉시콘 120만원 짜리 옵션은 넣는게 좋을까요? 전 넣고 싶은데 별로라는 말이 많아서 고민됩니다

    9Born無9Born無12 일 전
    • 돈 아끼세요. 저음만 붕붕 거리고 귀 배립니다.

      김경호김경호11 일 전
  • 쇠교수님 차량용 dc 12v스피커하고 가정용 교류 220v 스피커 하고 많이 틀리나요? 차량용 4인치 포칼 앞쪽1조만 100만원 짜리 달았는데 출력이 약해서 또 엠프 100만원 쓰니 고음이 좀 들을만 하더라구요. 근데 너

    GP 1GP 112 일 전
    • 스피커는 들어가는 전기는 ac 교류입니다. 차량용 유닛과 홈용 유닛은 옴수가 일반적으로 4옴(차), 8옴(홈)으로 차이나요.

      정쿠우정쿠우8 일 전
  • 순정오디오 옵션은 음악에 관심이 많고 좋아한다면 추가하는것도 괜찮겠다. 제네시스는 과연 명품일까? 아직 아니다. 국내가격 기준 현대는 명품으로 팔고 있다. 제네시스 렉시콘 패키지 140만원 비싸긴 함.

    Chris Wan Tae KimChris Wan Tae Kim12 일 전
  • 차를 주행하는 상황에서 명품 오디오 옵션과 기본 오디오를 비교 체험해볼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둘 다 들어보고 결정할텐데 아쉬운 부분이죠 ㅎㅎㅎ 저는 기본적으로 카오디오에서 큰 기대를 안하는데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음악을 제대로 감상할만한 공간이 아닙니다. 자동차는 흡음/방음을 고심한 공간 디자인으로 설계되지도 않았고 인테리어 소재 역시 대부분 그렇습니다.(플라스틱, 유리, 가죽 등) 스피커의 위치부터도 최적의 사운드를 위한 위치는아니죠. 우퍼는 그렇다 치더라도 트위터 정도는 귀와 근접한 수평선상에 배치하는것이 맞을텐데 그렇게 하려면 필러 중상단쯤에 스피커를 배치해야 할것이고 그런 트위터 배치를 가진 차는 제가 아직 못봤습니다. (보신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두번째는 소스(음원)의 문제입니다. 아무리 풀레인지 스피커와 좋은 앰프, DAC를 사용한다고 해도 결국은 mp3만 듣는다면? (그마저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으로...) 클래식 혹은 일부 재즈 음악과 같은 다이나믹 변화의 폭이 무척 큰 음악, 애초부터 연주자의 숨소리나 현악기의 활이 줄에 닿을때의 소리와 같은 무척 섬세한 부분까지도 고려해서 제작된 음원을 비압축 방식의 고음질 음원으로 듣게 될때 그나마 그 효용가치가 극대화될텐데 그마저도 첫번째와 같은 이유 때문에 그런 차이점이 상당 부분 상쇄될꺼라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하자면... 좋은 음향이 아닌 좋은 음악은 대부분 어떤 장치로 들어도 좋은 음악입니다.ㅎㅎㅎ

    레인메이커ᅵ Just Drive레인메이커ᅵ Just Drive12 일 전
  • 오디오 옵션으로 출고하고 방음 돈100 들여서 방음하면 가성비좋습니다..

    mib3110mib311012 일 전
  • 집구석 차들이 벵엔오,메르디안,부메,보스퍼포 이지만 제 막귀로는 보스가 짱;;;

    GTRMASTER No.1[GTR35]GTRMASTER No.1[GTR35]12 일 전
  • 본인 좋을대로 하는게 오디오라서요 그런데 카오디오가 비싼편십니다 천만원만 투자해도 집에서 더 좋은 소리로 즐길 기기들이 많은편입니다 카오디오는 공간협소 오디오는 전기인데 전압등 제약 요소가 있겠지만 반대로 볼륨을 맘대로 올릴수 있으니 결국 본인의 가치에 타른 기호식품 같은거죠

    toktoktoktok12 일 전
  • 스피커를 구동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은, 스피커가 설치된 환경 입니다. 이를 저희 같은 음악제작 업계에서는 '룸 어쿠스틱 트리트먼트' 라고 합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자동차가 하나의 거대한 스피커 울림통이 되는 것 입니다. 자동차 제조사가, 설계 단계에서부터 진행한 스피커 유닛 선정과 매립보다.. 사제로 어설프게 설치한 튜닝 제품들이 좋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자동차의 카오디오 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문제가 많은 쪽은, 순정이 아닌 사제옵션 분야 입니다. 스피커를 활용한 음향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에서 발생하는 실내음향 문제를 얼마나 최소화 하느냐가 핵심입니다. 끊임없이 외부의 소음이 유입되고, 최고의 청취위치를 정확하게 찾을 수 없는 자동차 실내 공간은 오디오 시스템을 튜닝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난이도가 높은 공간 입니다. 이런 자동차 환경에서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방음작업, 사제 스피커 유닛을 정확하게 계산된 인클로저 모양으로 만들어 차량에 삽입, 여러개의 스피커가 서로간에 위상간섭 없이 작동하도록 셋팅하는 과정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사제 스피커 유닛을 매립하기 위해 자동차의 내장제를 뜯어내고.. 레진이나 MDF 등등의 재료를 이용해서 간이 인클로저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는 대부분의 과정들이, 과학적인 설계를 통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 입니다. 이렇기 떄문에...자동차 제조사가, 오디오 전문 브랜드와 협업하여 순정 옵션으로 제공하는 오디오는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설령 그것이 유명브랜드 뱃지밖에는 쓸모 없는 수준이라고 해도, 차주에게 주는 심리적 만족감이 대단하죠. 게다가, 차량 내부의 배선이나 인클로저의 위치 등등이 이미 모두 최적화 되어 있는 상태로 출고가 됩니다. 간혹, 카오디오를 튜닝하고 큰 만족감을 얻었다고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는 대부분 단순히 높은 출력을 내는 스피커 유닛과 앰프로 교체 하거나... 정체를 알 수 없는 묻지마 우퍼를 달고 만족하는 경우가 거의 대다수 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프로페셔녈 음향 업계 종사자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소리가 크게 나오거나, 저음이 둥둥거리면서 나오거나, 귀를 찌르듯이 고음이 나오면 그것이 고음질 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기 때문입니다. 값비싼 카오디오가 무슨 의미가 있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왕 하려면 제조사가 순정으로 제공하는 옵션이 최고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스피커를 셋팅하는 것은, '공간음향'에 대한 이해 없이는 절대 불가능한 영역입니다. 차량의 철판 재질과 두께 등등에 따라 고유 진동수를 계산하고, 실내 내장재와 스피커 유닛간의 불규칙한 진동 등등을 모두 계산해야 하는데.. 이건 사제 카오디오 샵에서 해결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고급 카오디오를 하고 싶으시다면... 순정이 답입니다. 그리고, 순정이 아쉬우면... 차라리 더 윗급 차량으로 가는게 답입니다.

    뮤지션으로 살아남기뮤지션으로 살아남기12 일 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다읽고 누구인가 했더니만 ' 찐 '

      슬래쉬잭와일드슬래쉬잭와일드11 일 전
  • 전기차 시대가 오면 오디오 시장도 커질것이다 라고 말씀하시는 교수님 역시 소름입니다 지금 내연기관 배터리의 한계 때문에 어쩔수 없이 오디오 유닛 수를 많이 나눈 것으로 보완을 한거지만 전기차 시대에는 충분하기 때문에 전기 많이 먹는 고급 유닛들도 적용 가능하다는 걸 알아보시는...

    경하드리옵니다 전하경하드리옵니다 전하13 일 전
  • 현재 차량 중 오디오 좋은 차는 뭔가요? 현 볼보차주가-

    쇼락쇼락13 일 전
  • 기본적으로 음악성향에 따라 다른거같지만.. 에프터마켓에서만 가능한 소리들도 있다는데 크죠. 저 옵션가격정도 투자해서 최소 알갈이에 시트우퍼정도만 만들어 놓아도.. 일반적으로 음악 자체가 달라지는 부분이잖아요. 자기만족을 할수 있다면 스피커는 배신하지 않습니다. 우퍼가 둥둥 울리는소리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청아한 고음으로 시원한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구요. 하지만 순정옵션은 이런걸 수정할수 없어요. 내가 막귀다! 음악이 다똑같다! 하는분들도 많겠지만 막상 들어보면 옵션없는 순정에 프로세서하나만 추가해도 와.. 이거 영화관 느낌나는데? 싶을 정도의 자기만족 및 뿌듯함이 동반 됩니다.

    김명성김명성13 일 전
  • 요즘엔 브랜드오디오 라고 해놓고 보세 오디오 넣는 제조사들이 보이더랍니다 조심하세요

    김성진김성진13 일 전
  • 정원주택에 사시는분이 아니라면 대부분 집에 dap에 dac물려서 헤드폰이나 고급이어폰으로 듣는분들이 많죠 중고거래가 왕성합니다..그런분들은 한결같이 카오디오는 못들어준다고들 하십니다 자동차쪽 음향은 제조사의 발전이 잇기만을 바라는 현주소이죠..차에 고급오디오 튜닝할돈이면 헤드폰쪽으로 맞추시는게 훠어어어어얼씬 좋은음향에 높은 만족감을 받을수있습니다

    나이쓰해상현나이쓰해상현13 일 전
  • 저도 차를 음악 듣는 재미로 타는 편인데 전기차 시대에는 달리는 카시어터가 나오길 바라네요. 저도 오디오를 좋아해서 JBL, B&O, SENNHEISER 같은 거에 관심이 많아 주택에 홈시어터 만드는 게 로망이었습니다.

    Julensona LJulensona L13 일 전
  • 모 하비 .. 모가질래..? ㅋㅋㅋㅋ 김드라님 아재개그는 명품입니다..ㅜㅜ

    Hyunjoon SeoHyunjoon Seo13 일 전
  • 오디오 튜닝에 300만원 쓴 나는 바보인가? 역시 순정이 좋와

    GP 1GP 113 일 전
  • 믿고 보는 autogear~^

    MinSeok JangMinSeok Jang13 일 전
  • 카오디오 고수 편 기대되네요 이제 diy카오디오 입문 2년차인데 디털프로세서 사용하지만 귀로 장비없이 타임과 위상 같정확히 맞추기도 힘들고 ,청취각 ,반사음 ,전기,셋팅하기 정말 험난해요 카오디오샵도 제대로 실력있는곳 손에 꼽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인터넷 블로그 같은거 현혹돼 작업햇다가 후회하는 분들이 대다수이고... 어쨋든 전기차 카오디오 너무 기대됩니다

    한sb한sb13 일 전
  • 카오디오는 정말 비싼 투자죠. 일반 고급 오디오는 기천만원~억! 하더라도 수십년 쓰는데다가 중고가도 꽤 쳐주지만....카오디오는 거의 차와 함께 운명을 다하게 됨...

    K OK O13 일 전
    • 차값에 맞게 순정오디오를 듣는게 분수에 맞는거임

      John BJohn B11 일 전
  • 마무리에 팩폭ㅋㅋ

    황희태황희태13 일 전
  • BMW 750Li B&W 청음해보고 진짜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어떻게 차에서 그런 소리가 나는지 잠깐이지만 내리기가 싫더라고요 모하비 초기형에는 DVD네비나 DVD네비 + 후석 엔터테인먼트 옵션 넣으면 JBL 외장앰프에 17개 스피커를 넣어줬었는데 단순히 스피커 갯수로만 보면 옛날보다 퇴보했네요 렉시콘으로 소리가 더 좋아졌을지 궁금합니다

    정지훈정지훈13 일 전
  • 저는 차안에서 이무것도 안틀고 다녀서..불필요.. 조용한게 좋아요.....

    점점호랭파파점점호랭파파13 일 전
  • 밀폐된공간에서 울리는 그맛이 집에서 듣는거랑은 또 다르게 엄청좋은데 순정이 엄청 구린경우는 큰돈안쓰고 오디오 헤드유닛만 바꿔도 차원이 다른소리가 나는데

    라러비라러비13 일 전
    • @John B 헤드유닛은 스피커 그자체가아니고 데크를 말하는거임 문짝 뜯을필요가없음

      라러비라러비13 일 전
    • 헤드유닛 교체하는것만해도 큰돈임 ㅋㅋ 게다가 문짝 뜯고 순정 뜯어내고 사제로 바꾸는거 싫어하는 사람 많음. 그짓까지 해서 막귀에 뭐 얼마나 좋다고 ㅋㅋ 어차피 4-5년 타다가 팔찬데 돈들여서 바꿧을때 가성비가 거기서 거기. 참고로 같은 음악도 카오디오 유선이어폰 무선이어폰 폰스피커 블루투스스피커 등등 다 음맛이 다름 (같은 음악을 100-1000번 듣는 취향의 마니아의 경우)

      John BJohn B13 일 전
  • 난 무조건 고! 차에서 제일 음악을 많이 크게 듣기도 하고 제일 기분을 많이 타는 장소라 엄청 중요함!! 👍

    oneone13 일 전
  • 아버지가 말씀하셨습니다. '자동차와 오디오는 내려가지 못한다.' 한번 좋은걸 맛보고 나면 그 이하의 급이 되면 나쁜걸 바로 알아버리게 된다고. 근데, 저는 막귀라 행복해요. 대충 다 좋아요. 무딘 내 귀에 축복을.. ㅋㅋ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블랙박스 추천 해주실 제품 없으신지요?

    Jin ParkJin Park13 일 전
  • 차마다 다른것 같아요..그랜저ig는 80만원주고 했는데 소리가 이상합니다. 왜그런가보면 트위터 미드 서브 우퍼 이걸 겹치지 않게 세팅해야 하는데. 겹치게 새팅해서 뭉특한소리가 납니다. JBL옵션 절대 하지 마시길. 소나타렌트카 오디오 무옵션보다 소리가 더 구림. 후회 하는 1인.

    네버슬리퍼네버슬리퍼13 일 전
  • 적응의 동물이라 타다보니깐 오디오는 고장나서 안나거나 스피커가 문제생겨 음질이 망가지지 않는 한 그냥저냥. ㅎㅎㅎ 일하면서 1톤트럭탈땐 aux선만 연결되도 아주 기분좋은데. 승용차는 블루투스 연결 살짝만 불안정해도 짜증이

    방구석방구석13 일 전
  • 카오디오만 말씀하실 거라고 절대 생각은 안했어요.ㅋㅋ 역시 18분 동안 별별 이야기가 다 나오네요. ㅎㅎ🤣 제가 말씀 소재만 적어보다가 대여섯가지 주제가 넘어가네요. 들어보시면 그냥 수다에 빠져드는 걸로~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 것 명품, 만드는 사람입장에서는 장인이 만들면 명품이라고 제나름대로 기준^^ 모하비 진짜 시승기 기다리고 있어요. 한국suv중에 가장 타보고싶은 차가 모하비인데 거동 주행능력 등... 사골이지만... 얼마나 또 재미있게 풀어주실지...

    테네시Kim테네시Kim13 일 전
  • 모 헤브에서 쓰러졌습니다.ㅋㅋㅋㅋ아.... 나도 아재인가....ㅋㅋㅋ

    vulcanvulcan13 일 전
  • 오디오 옵션 전 긍정적으로 봅니다. 사제 오디오 스피커 앰프 맹글어 보세요.. 구멍내고 나사 박아대고 아주 걸레를 만들어 놓습니다. 그거에 비하면 양반....

    XXX KKKXXX KKK13 일 전
  • 오디오옵션추가하는게 가성비 좋습니다.

    Re DoRe Do13 일 전
  • 영상의 가성비를 따지지 않는 오토기어의 마인드야 말로 진정 장인이고, 그 장인들이 만들어낸 영상의 내용은 진정 명품입니다. ^_________________^❤

    평선평선13 일 전
  • 차에서 음악듣는거 좋아 하시는 분들이면 넣는게 가성비 좋은 옵션입니다...사제가 성능은 더 좋을수는있으나 순정보다 훨씬 비싸게 작업해야 하지요 요즘은 뭐 음악아니더라도... 네비게이션이나 차량 안내음..블루투스 통화, 엔진가상사운드등 등 음악외에 부가적인 소리들도 많이 나오는 시대라...오디오 옵션넣으면 차량에서 나오는 안내음이나 통화음질 같은것도 좀더 깔끔하게 들리는 차이도 있습니다. 오디오 옵션이 감성적인 부분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함

    steve Ksteve K13 일 전
  • 솔찍히 카오디오 튜닝하는거 개인 취향인데~ 확실한건 카오디오 샵에서 튜닝하는거 다 상술이고 전혀 전문성 없음. 당연히 순정 스피커보다 성능면에서 더 좋은 유닛, 임피던스, 와트 가진 스피커로 바꿔주는데 나쁠리가 있나? 그렇게 치면 앞유리도 방탄유리 튜닝 해주는 매장 오픈해서 순정 앞유리 제거하고 '보시죠~ 스톤칩~ 안생기시죠?' 이러면 누가 안믿음ㅋㅋㅋㅋㅋ 그리고 대부분 좀 잘 모르시는것 같은데 순정 스피커도 왠만하면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 내 EQ(이퀄라이저) 건드리면 음질 좋아집니다. 힙합을 원하면 low 올리고, 보컬이 좀 더 듣고 싶으면 mid 주파수역 올리고, 너무 소리가 날카롭다 싶으면 high 죽이면 충분히 음질 좋아짐

    YK KimYK Kim13 일 전
    • 제일 무서운 사람이 책 한권만 읽어본 사람이라고 합니다... ㅎ 오디오의 세계가 제대로 접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단순 외제차 알갈이 작업 수준의 샵들도 많지만 RTA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스피커와 청취 위치의 위상차이 측정 및 차량 내의 룸 환경을 고려하여 완벽에 가깝게 튜닝하는 기술을 갖춘 업체들도 일부 있습니다. 저는 오디오 매니아로서 쇠교수님 이번 영상은 전문성이 조금 떨어진다! 라고 느껴지네요~ ㅎ 차량 전문가이지 오디오 전문가는 아니시니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오디오 옵션 들어간 차량들 뜯어보면 저가의 유닛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JBL이든 하만이든 마찬가지입니다... ㅎ 다만, 최대한 들을만 하게끔 셋팅을 잘 해둔것이죠. 그러나 수준이 고급은 결코 아닙니다.

      정쿠우정쿠우8 일 전
    • @YK Kim 네 글쓰신거 이해 됩니다 어설프게 건드려서 순정보다 좋을것 없다는거 공감합니다 풀시스템 작업하는데 몇시간이아니라 몇일 걸리더라구요~ 몇시간 작업으로는 당연히 순정보다 좋을수가 없을거라 저도 생각합니다 문짝을 울림통으로 사용하는 자동차는 더 좋은음질을 듣기위한 사제 오디오 장착시 방음이 필수이고 mdf나 자작나무로 인클로져를 사용하기도 해요~ 순정은 당연히 원가가 상승하니 최소한으로만 하는것이구요 무게도 늘어나니 이것도 단점이구요 저는 오디오 샵을 운영하지도 다니지도 않는 카오디오 diy 유저로 잘하는샵도 일부있다는걸 말씀드리려 한것입니다 그리고 잘하는샵 기술력이 엔진오일교환 수준 아닙니다~ 오디오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한sb한sb12 일 전
    • @한sb 내용은 충분히 공감합니다. 그런데 저는 자동차 회사에서 몇년을 걸쳐 해당 회사의 오디오팀이 베타 테스트 하고 여러 착오를 겪으면서 최종 결정내린 셋팅을 어떻게 오디오 가게에서 3시간 만에 (아무리 길어야 24시간 이내) 할 수 있는거죠? 그것도 다양한 차종을요...해당 차 브랜드는 몇년을 걸쳐서 오디오를 셋팅하는데 말이죠...즉 여기서 핵심은 카센타 들어가면 정비사가 고도의 기술이 없어도 여러 차종의 엔진오일을 경험에 의해 금방 교체 해주는것처럼 카오디오 튜닝 기술 요구도 = 엔진오일 교체 수준 이라는겁니다. 특별히 카오디오 샵에서 순정 스피커가 달려 있던 자리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자리에다가 설치하는것도 아니고 배선도 사실 기존 배선 자르고 더 전도율 높은 새배선을 새로 설치되는 엠프에다가 연결하는거라 딱히 제가 볼땐 그리 고난이도 작업은 아니라고 봅니다...그리고 방음 알류미늄 테이프 붙여서 철판때기의 강성을 높여주는 눈속임을 하는데...자동차는 굴러다니는 기계입니다. 음악감상하는곳이 아닙니다...왜 애초에 방음 테이프를 붙여서 팔지 않을까요? 자동차 주행, 안전, 선능과는 아무런 관련없는 원가 낭비이기 때문이죠. 만약 자동차를 음악듣기 위한 공간을 목적으로 구매한거라면 내부 소재도 다~ 음악 녹음실 처럼 삼각형 방음 스폰지로 바꾸고 하면 노이즈 캔슬링이 완벽해서 차 안에서 들리는 사운드가 영화관 뺨 칠겁니다...ㅋㅋㅋㅋㅋ...제발 오디오 가게에서 엔진오일 교체 수준인걸 가지고 음악 주파수 대역 보여주면서 '이 구간이 어쩌고 저쩌고' 이런식으로 과대포장이나 상술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YK KimYK Kim12 일 전
    • 대부분 카오디오샵 현실이죠.. 스피커만 좋은걸로 교체해서는 효과 거의 못봐요...오히려 역효과 보는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잘하는 샵도 있어요 몇군데 안되지만요 방음 스피커 선재 앰프 소스 전원부 전부 해야되며 정확한 패시브네트워크 셋팅이나 디지털 프로세서의 셋팅이 같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성비는 떨어지나 결과는 얼마든지 좋아질수있어요 룸튜닝된 홈에는 못미치지만 카의 장점도 있습니다

      한sb한sb12 일 전
  • 제네시스 명품되긴 어려울것 같습니다. 준명품만 되어도 잘했다고 볼텐데 가격만 명품값 올려 받을라고 만든 그냥 현대자동차에서 살짝 디자인만 신경 더 쓴 자동차인듯합니다. 자국민을 강아지호구로 보고 서비스,품질. 모두 최하인 현기! 가격 인하하고 품질,서비스 높여라!!! 그럼 살지말지 고민은 한번 해본다.

    화니설기화니설기13 일 전
    • 누가 사라고 했나요? 다른 거 사세요.

      No JapanNo Japan13 일 전
  • 카오디오 돈 많이 써봤지만 비엠 B&O 정도나 포르쉐 BOSE 정도면 충분하다 봅니다 현대 기아도 요즘 오디오 옵션 넣으면 역시 들을만하구요 ^^ 역시 순정이 스트레스 없고 좋더라구요 ㅎㅎ

    JHS하수JHS하수13 일 전
  • 출석

    통귀찮타통귀찮타13 일 전
  • 달리는 차에서 무슨 스피커를 튜닝 ㅋㅋㅋ

    일하는외계인일하는외계인13 일 전
  • 어느정도 급 위부터는 차이는 미미하죠

    KIMKIM13 일 전
  • 옵션 스피커가 큰차이 있겠어 했는데 같은 볼륨크기여도 해상도라고해야나? 세부적으로 들리는 소리가 다르더라구요 신기한경험이 었습니다

    팔동동팔동동13 일 전
  • 고급 오디오는 옵션이면 개취로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저라면 100만원이하정도 하는건 선택합니다.

    JD KangJD Kang13 일 전
  • 2020 마쯔다 3 타는데 오디오 진짜 대박입니다 보스 들어가 있는데 차 속에 외부, 엔진, 노면 등등 모든 소음이 진짜 거의 안들어오고 사운드 최고에 사운드 위치도 일반 적인 차 사운드 위치랑 달라서 잡소리는 커녕 저음 우퍼로 빵빵 울리고 고음도 시원시원하게 잘들려요 대박임

    AsgardAsgard13 일 전
  • 순정옵션이면 좋고 사제면하지마라 국내 오디오튜닝 뻥티기 세계최강이다

    가나다라가나다라13 일 전
  • ㅋㅋ 삼성-하만이 진짜 좋은 가 봅니다 ㅎㅎㅎㅎㅎㅎ 최고!

    Micheal YoonMicheal Yoon13 일 전
  • 5ㅡ7년뒤 전기차 살 시점 오면 꼭 오디오 좋은 거로 장착하고 싶어요. 귀도 예민하고 음악 듣는거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 현재는 거의 아이 태우고 다니니까 뭘 듣고 다닐 수가 없는 ^^;; 😭 그때를 위해서 카오디오도 잘 공부해놔야 겠어요. 설연휴 끝인데 여기서는 이번 주말은 내내 이 인사였어요. 해피 발렌타인스 데이~

    테네시Kim테네시Kim13 일 전
    • @Mm Mm 유투~ ^^

      테네시Kim테네시Kim13 일 전
    • happy lunar new year ~^^

      Mm MmMm Mm13 일 전
  • 블투 음질얘기로 오토기어 공식답변을 받았는데 원댓글이 삭제되어서 내용을 다 못봤네요. 다음에 카오디오에 대한 강의를 해주신댓으니 좋은 내용 또 기대해봅니다~

    Pain KillerPain Killer13 일 전
  • ㅋㅋㅋ 끊는 시점이 제네시스 명품아니다 ㅋㅋㅋ

    모몬가모몬가13 일 전
  • 나중에 에플카 나오면 오디오는 아이팟이 들어갈라나?ㅎㅎ

    방구석캠핑방구석캠핑13 일 전
  • 사제튜닝은 가성비 찾으면 안되죠 다만 순정 오디오 옵션은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잉먹잉먹13 일 전
  • 크렐오디오 슈레기임 1열 도어스피커 부품가 38.000원 ㅋㅋ 8~9개 넣고 옵션가 70만원

    유승훈유승훈13 일 전
    • 오디오 알지도 못하면서 단가 가지고 까려다가 오히려 역관광당하네요 ㅋㅋ 오디오는 단가가 다가 아니에요. 튜닝이 필요한 겁니다ㅋ 그리고 외장 앰프, 우퍼 유무도 엄청 중요하구요. 비싼 수입차들 오디오 단가들 다 알아보세요? 단가라는 건 그냥 양산용으로 만들어서 납품하는 가격일 뿐이에요. 비싼 수입차들 원가 따지면 판매가격은 다 거품이 된다는 거 아시려나 모르겠네요 ㅋㅋㅋ

      No JapanNo Japan13 일 전
    • @유승훈제가알기론 12스피커 외장엠프 인데요? ㅎㅎ 합리적인 금액을 얼마라고 보시는데요?

      R스피또R스피또13 일 전
    • 카오디오 잘 모르시나봐요.. 크렐이면 원가 높은 편입니다. 차값대비 원가 가장 높은건 바우어앤윌킨슨이고요... BMW hifi 옵션, 벤츠 어드밴스드 사운드 옵션 스피커 원가 아시면 깜짝 놀라실듯. 그리고 하만카돈, 보스도 원가 엄청나게 굉장히 저렴한거 씁니다. 포르쉐도 원가로 따지면 몇만-십몇만 짜리 중국산 보스 쓰면서 옵션은 수백을 받죠... 오디오는 원가가 아니라 셋팅이 중요한거에요. 크렐은 원가는 높은편이지만 셋팅을 너무 못합니다.

      이상원이상원13 일 전
    • 제 말은요 순정스피커랑 크렐이랑 부품가 별차이가 없습니다 막연하게 그래도 순정보다는 좋겠지 했는데요 별차이가 없더군요 음악을 전공해서 막귀는 아님 좋은 유닛이면 음질이 안좋아도 소프라노.테너.베이스.바리톤 각종악기 소리가 들리는데요 보스도 마찬가지지만 가격이 너무 터무니 없다는거죠 합리적이야 되는데... 너무 폭리를 취한다는 뜻에서 그만 ㅎㅎ

      유승훈유승훈13 일 전
    • 쓰래기가 아니라 혜자입니다. 부품가 38000원이면 정말 비싼 스피커 쓰는거에요. 수입차 오디오 스피커 개당 가격이 대부분 20000원을 넘지 않습니다. 박짐님 말씀대로 예전 3시리즈 스피커는 개당 1만원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기차 오디오 뜯어보면 원가 비싼 좋은 유닛 사용하더군요. 님이 알고 계신 내용은 업계 상황을 전혀 모르시는 편견이십니다.

      후니아빠후니아빠13 일 전
  • 오디오는 물론 오디오 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오디오를 듣는 '사람의 위치' 입니다! 스테레오로 듣는다 치면 스피커의 중앙에 위치를 해야 좋은 오디오를 즐길 수 있는데 자동차는 이 점에서 좋은 오디오를 듣기 위한 위치를 확보하는게 불가능하죠...좌석은 다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쏠려있으니까요 ㅎㅎ... 이 '위치'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초 프리미엄 카오디오 시장이 활성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에서 오디오에 엄청난 돈 써가며 시스템 구축해놓으신 분들이 차에는 돈쓰는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고 안하시는 것도 이 '위치' 의 문제가 생각보다 큽니다...ㅠ

    Keslit G2Keslit G213 일 전
    • @정쿠우 네 그건 알고 있습니다 ^^ 하지만 실제로 청취자가 스테레오의 한 가운데에 위치하는 것과 후처리를 통한 스테레오 이미지 생성은 퀄리티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오디오 마니아들이 집에 스피커를 설치할 때 적절한 스피커 위치를 잡는데 신경을 쓰진 않을 것입니다.^^ 많은 오디오 마니아들이 비싼 스피커를 사고 청취자의 스테레오 중앙에 위치시키기 위해 미세하게 각도 조절을 하는데 신경을 많이 씁니다. 만약 카오디오에서 사용되는 방식이 정말 좋았다면 많은 오디오 마니아들이 그 방식의 스피커를 가정집에서도 차용을 했겠죠.

      Keslit G2Keslit G24 일 전
    • 오디오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각 유닛에 미세하게 개별 딜레이를 주어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음상이 대시보드 가운데에 형성이 되고 스테레오 이미지가 그려집니다. 이미 90년대 중반부터 소니 등의 제조사에서 전문 카오디오 장비로는 탑재되던 기능입니다.

      정쿠우정쿠우8 일 전
  • 차량용 오디오 어느 브랜드를 선호하나요 ?

    궁궁궁궁궁궁13 일 전
    • 저는 개인적으로 볼보의 바워스 앤 윌킨스(B&W) 셋팅을 선호합니다. 소리가 참 청아하더군요.

      Park JimPark Jim13 일 전
  • 이채널 한번 빠지고 나서 매일 보네요 ㅋㅋ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잘하시고, 마치 친구랑 대화하는듯한 뭐 그런게 너무 좋음 ㅋㅋ

    박정식박정식13 일 전
  • 차량용 오디오옵션은 ㄹㅇ 가성비 최고죠 특히 bose

    SnowFox KrSnowFox Kr13 일 전
    • 보사 사운드~ hifi 좋아하는 분들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 세팅입니다 ㅎㅎ

      li lili li13 일 전
  • 나한텐 필수. 집에도 홈시어터 사둠

    5센욧5센욧13 일 전
  • 평소 궁금한 주제였는데 역쉬ㅎㅎ 감솨합니다~~

    아마레아마레13 일 전
  • 저는 막귀라 사실 자동차 사운드에 크게 민감하지 않았는데 바우어앤 윌킨스가 있는 차량을 구매하다보니 이거 음악속의 각 악기까지 다 귀에 들리는것이 놀라웠습니다..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UP JangUP Jang13 일 전
  • 음상의 위치 이전에 차량 자체가 노이즈 룸 ㅎㅎ 50%는 청음환경이 먹고 가는 오디오 세상.

    Yongseon ShinYongseon Shin13 일 전
  • 대표님 오디오 이야기하니까.. 모 음향카페에서 수력발전,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등 전기에 따라서도 음질이 변한다고했던 희대의 코미디가 갑자기 떠오르네요 아하하하하하 근데 그 카페에서 그 이야기 믿는 사람들이 있었다는게 더 아하하하하하

    Talking ModernTalking Modern13 일 전
    • 그럼 태양열은 클래식인가? ㅋ 풍력은? 뭐지? ㅋ

      주피터주피터12 일 전
    • 음.. 수력 발전은 물방울 소리 파도 소리를 잘 재생하고 화력 발전은 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원자력 발전은 SF 음악.... 아... 아닙니다 ㅎㅎㅎ 과유불급은 언제나 문제입니다 ㅎㅎㅎ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13 일 전
  • 볼보사면 됨...ㅋㅋ;

    시절시절13 일 전
    • 볼보 타면 사운드에 진짜 놀란다죠

      슝슝라이프슝슝라이프13 일 전
    • 그러게요 전에 어떤분보니 사운드업체에서 볼보 싫어한다고. 너무좋아서.

      김선진김선진13 일 전
  • 귀는 잘속일수있음.... 좋아하는 노래틀면 좋은소리남 ㅎㅎㅎ

    빵군빵군13 일 전
  • 저는 무조건 하이엔드로 갑니다. 오디오는 저의 행복이에요.

    문천지문천지13 일 전
  • 이어폰으로는 느낄 수 없는 공간이 주는 소리의 느낌이 있는 듯 해서 가치가 있다 생각함 개취긴 하지만

    이승민이승민13 일 전
  • 카오디오 고수분 소개좀 해주세요~

    dove kdove k13 일 전
    •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 감사합니다 ^~^

      hjh2077hjh207713 일 전
    •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 감사합니다~

      dove kdove k13 일 전
    • 차후 전기차 리뷰를 하면서 카오디오 고수 인터뷰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13 일 전
  • 오디오의 음질이 좋으면 음악에 몰입하게 된다. 그런데 한국의 현 도로상황은 음악에 몰입하다가는 각종 딱지 끊기 좋다. 60km제한은 50km가 되었고. 30km도 돌발한다. 80km일꺼 같은 쭉 뻗은 도로를 달리다 70km 제한표식을 만나기도 한다. 민식이법으로 스쿨존에서 사고가 났다가는 감옥에 가거나 아이부모에게 협박을 당하게 법이 바뀌었다. 카오디오 음질에 얼마나 투자할 것인가는 의외로 자율주행의 완성도와 연관되어 있다. 높은 레벨의 자율주행이 가능해지면, 48v 직류 배터리전원이라는 오디오하기 더없이 좋은 상황이 된 하이브리드/전기차 생태계에서는 8기통 이상의 벤츠/포르쉐에서부터 제공되는 부메스트 high-end 오디오 옵션 같은데 돈쓰는게 아깝지 않다. 오디오 음질이 나쁘면 좋은 연주도 귀에 들어오지 않아 몰입해서 듣지 못하게 된다. 그러니 오히려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현 대한민국 도로 상황에서는 음악끄고 운전에 집중해야.. 홈 오디오 브랜드 중에는 고음질 추구파가 있고 sound design파가 있다. 스피커 유닛이나, 앰프자체의 음질개선을 도모하는 것은 WE~마크레빈슨까지이고, 이후에는 사운드 디자인이다. B&O나 메르디안, 제프롤렌드, Tr매킨토시 등은 더 리얼하고 현장감 있는 사운드보다는 자기 브랜드만의 만들어진 소리를 철저하게 추구하며 해당브랜드 매니아들에게 지지를 받는다. 오디오 업계에는 앰프소자의 개선이나 스피커 유닛의 개선은 더이상 진보가 없어진지 40년이 되었기 때문에 80년대 이후에는 저런 sound design계열이 메인이 되었다 볼수도 있다. 다만 전기차 시대에는 고효율 소자가 등장해 SiC/GaN 같은 새로운 증폭소자가 나왔다. 갈륨 나이트라이드 소자에 smps 전원부를 가진 오디오는 음질자체의 개선이 있다. 전통적으로 진공관 앰프는 1채널당 증폭소자를 1-2개 정도 사용하는데 Tr은 6개 이상을 병렬로 사용한다. 병렬로 많아지면 당연히 음이 섬세하지 않치만 Tr 1개의 출력이 낮아서. 근데 GaN소자는 고전압을 견딜수 있고 열효율이 높아서 채널당 2-3개 소자만 사용해서 앰핑이 가능해졌다. 진공관으로 치면 3극관 싱글앰프같은 싱싱한 소리가 가능해진 것이다.

    hyunsoo jinhyunsoo jin13 일 전
  • JBL 및 크렐 옵션있는 차량이랑 없는차량이랑 소리음질넘사벽입니다..음악자주들으시면 무조건 넣으시길 추천

    우야우야해우야우야해13 일 전
    • @네버슬리퍼 그렇군요 소리에 대해서 좀 알면 구린거였군요 ㅋㅋ 막귀인 저에겐 좋다고 느껴졌는데

      TS KimTS Kim12 일 전
    • @TS Kim 전 무조껀 USB로 듣어요.. 역시 구립니다. 그랜저ig 오디오 문제, 1. 트위서 안쓰고 코엑션스피커써서 고음분리잘안됨. 트위터 방향도 운전석으로 바로 들어와야하는데. 앞유리 반사해서 듣게 설치되여있어 반사소리 듣어야 해서 선명하지 않음. 2. 저음도 분리할라면 써브우퍼에 트렌지스터써서 저음 구간 안꼅치게 세팅해야하는데, 그런 세팅한함. 3. 스피커 위치에 따른 소리시작점을 다르게 세팅해야하는데, 그런세팅안함.. (운전석에서 먼쪽은 더 빨리 소리가 스타트게 되야 하는데, 그런세팅안함). 4. 서브우퍼는 크기가 커야하는데 뒷자석 휴지 올려놓은데에 작은 우퍼 스피터 달림. 차라리 운전석 밑바닥에 설치되었으면 효과가 더컸을뗀데, 그런세팅안함. 5. 앰프 파워가 낮음.. 그외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네버슬리퍼네버슬리퍼12 일 전
    • @네버슬리퍼 flac음원이라도 블루투스를 거치면 손실이 심하다 들었습니다 aux케이블이나 usb연결해서 한번 들어보세요~

      TS KimTS Kim12 일 전
    • 크렐 쓰레기...

      감자탕먹늉감자탕먹늉13 일 전
    • @TS Kim CD는 못들어봤고. FLAC음원으로 듣어봤어요. 그래도 구리긴 마찬가지 입니다.

      네버슬리퍼네버슬리퍼13 일 전
  • 안그래도 전기차에서 제가 제일 크게 기대하는 부분은 카오디오였는데.. 많은 부분 기대도 되고 공감이 갑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카오디오 분야에 진출했으면 좋겠네요. 제 주변에 보면 무식하게 비싼돈 들여서 우퍼만 빵빵하게 박아놨는데.. 못 들어주겠더군요.

    JW YiJW Yi13 일 전
  • 솔직히 개취라 답이 없네요

    poonggi leepoonggi lee13 일 전
  • 쇠교수님 시승 중에 술술 말씀하시는 내용들이 타 채널에서는 듣기 힘든 지식들이라는ㅎㅎㅎㅎ 한번 시승 나가시면 5-6편 영상이 쏟아지는 마술ㅎㅎ 현피디님 컨텐츠 걱정 하지 않아도 되니 일하시기 정말 편하실듯ㅎㅎㅎㅎ

    Nan RoNan Ro13 일 전
  • 다음편 주세요 빨리 ㅜㅜ ㅋㅋㅋㅋ 제네시스는 명품인가아닌가

    hao wanghao wang13 일 전
    • 동감합니다.. 이렇게 끊으실 줄이야.. ㅎㅎ 빨리 쇠교수님 말씀 듣고 싶습니다 ㅋㅋ

      StevenSteven13 일 전
    • 절때아님ㅋㅋ

      박Pyh박Pyh13 일 전
  • 잘보고 있습니다. 볼보나 렌지로버 등 중국이나 인도로 간 차에대한 품질논란도 다뤄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카오디오등 튜닝관련주도 살펴봐야겠네요

    노박사자동차노박사자동차13 일 전
  •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가장 큰 소리로 들을 수 있는 공간이 자동차ㅎㅎ 홈에서 120db소화하려면 방음만 수억 ㅠ.ㅠ

    nw knw k13 일 전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dalma정dalma13 일 전
  • 난 차에 있는시간 평균 30분 미만 의미없는 옵션

    맥뚝딱이맥뚝딱이13 일 전
    • 언젠가부터 음악도 안 틀고 차가 내는 소리 들어요 ;)

      BO RAM NAMBO RAM NAM13 일 전
  • 이거야말로 자신이 선택해야하는 문제인데 선택장애인가? 다 물어봐ㅎ 누구에겐 사치로운 옵션이 자신에게 필수적일 수 있는데 그걸 판단하는건 온전히 자신의 몫이죠. 직접 들어보고 선택할 자신이나 능력이 없으면 안하는 거고. 저런 쓸데없는 옵션을 왜하지 하며 딴 사람 선택을 뭐라할 필요도 없는거고.

    호랭백호흑호호랭백호흑호13 일 전
    • 카오디오 100-1000만원 들여서 고작 10-100만원 값어치를 뽑더라도 순정보다 좋은건 맞음. 문제는 대다수 서민은 가성비에서 좌절함 차를 여러대 타보면 깨닫는것이 오디오튜닝 하느니 걍 겸사겸사 좋은차로 뽑으면 상당부분 해결됨. 꿩도 먹고 알도 먹고

      John BJohn B13 일 전
    • 동영상 막판에 제네시스 의문의 배심원 전원일치 판정패 ㅎㅎ

      John BJohn B13 일 전
  • CD플레이어도 넣어줬으면 좋겠는데ㅠ

    김규용김규용13 일 전
  • 역시 정보의 격이 다릅니다. 이러니 오토기어에 뻑이가지요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Tony KimTony Kim13 일 전
  •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늘 그렇듯 소신껏 ~^^

    박재병박재병13 일 전
  • 카 오디오는 명품아니라 뭐래도 역시 카 오디오인데 그런데다 돈 쓰고 고개 쳐드는 것까지 누가 뭐래나? 근데 더 좋은걸 떼어 내고 바가지쓰고 너 낮은급으로 바꾸고 자랑 삼는건 어떨지?

    KJKJ13 일 전
  • 17:45 이유도 안말해주고 끊어버리는 도덕책......

    경13 일 전
    • @경 네, 감사합니다^^

      Julensona LJulensona L13 일 전
    • @Julensona L 소나님도 남은 명정 즐겁게 보내세요

      경13 일 전
    • @경 아, 그러시군요. 즐거운 명절 보내셨길 바라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Julensona LJulensona L13 일 전
    • @Julensona L 요즘은 그냥 영상만 보고 있습니다. ㅎㅎ

      경13 일 전
    • 경님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댓글로 뵙네요^^

      Julensona LJulensona L13 일 전
  • 역시 유용한 정보! 신뢰의 아이콘다운 내용입니다.

    훈병훈병13 일 전
  • JBL 순정 프리미엄오디오 음질 좋습니다. 프리미엄 오디오 옵션 추가하려면 최고급 트림으로 사야함. 프리미엄 사운드 옵션 추가한 차는 말 안해도 최고급 트림인지 아는 사람은 안다.

    스트라이퍼스트라이퍼13 일 전
    • 그래도 요즘에는 70만원 80만원으로 빼 놓고 가장 싼 트림만 못넣고 그 위 트림부터는 별도로 넣을 수 있게 해주는 분위기입니다. 4-5년전까지만 해도 최상위 트림으로만 묶어 놓았는데 이거 욕많이 먹고 2018년 이후 출시된 신모델들에는 중간 트림부터는 대부분 선택 가능하도록 바꿔어져 있습니다.

      정태훈정태훈13 일 전
  • 잘 봤습니다.

    김도완김도완13 일 전
  • 23만명!!! 이번영상 잘 봤습니다. 근데 소리에 '드르륵' 소리가 계속 녹음 된거 같아요. 확인 좀 해주세욤~

    steve Psteve P13 일 전
    • 본 영상의 주 오디오 저장 장치에 외부 잡음 유입이 많아 서브 오디오로 작업을 해서 다른 영상 대비 음성이 다소 작은감이 있습니다. 모쪼록 양해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오토기어 autogear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13 일 전
  • 오디오 옵션은 최상위 트림에만 걸어놓은건 함정 ㅜㅜ

    LIM대머리LIM대머리13 일 전
  • 집에서 음악듣는게 가장 좋겠지만, 실질적으로 단독으로 조용한? 공간은 차량안이 아닐까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차량 오디오는 투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Ryan YooRyan Yoo13 일 전
  • 잘볼게요

    SH JSH J13 일 전
  • 실탄만 있다면 사야합니다앗~⭐

    Plan B TV 。Plan B TV 。13 일 전
  • 정리해보면 자동차 옵션의 프리미엄 오디오가 좋은 소재는 아니지만 처음 설계부터 잘 조율되어 있어 일반인 듣기에는 부족함이 없고 외부에서 작업하면 비용이나 효과가 더 좋기 힘드니 60-70만원 정도로 판매하면 구입하는게 좋다는 말씀이로군요! 완전 궁금한 부분인데 시원하게 해소했습니다!ㅎ

    robinsen봉robinsen봉13 일 전
KO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