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vs 도요타 자동차 전쟁에서 현대의 승리를 예상하는 이유 [도요타]가 패배할 것이라고 보는 이유

2021. 01. 29.
218 993 조회수

00:00 현대 vs 도요타 자동차 전쟁에서 현대의 승리를 예상하는 이유
01:09 일본사람들은 EV의 필요성에 대해 부정적
01:38 DARPA Challenge와 일본 닛산
02:51 유럽 및 기타 제조사는 automated(자동화)와 자율주행 보조기능에 초점
03:15 구글과 닛산은 autonomous(완전 자율주행)을 목표로 기술 개발
03:21 일본사람들은 첨단기술에 별 관심이 없다? 보수적이다?
04:29 테슬라보다 2년 앞서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를 내놓은 닛산
05:27 일본 자동차 시장 1) 평범한 서민 시장 2) 부자 시장
06:21 일본의 전기차 보급률이 우리나라보다 높은 이유
07:21 편의성, 정비비용, 유지비용에 민감한 일본사람들
07:40 중고 리프 전기차 매물의 증가 / 전기차에 대한 선입견
09:21 일본시장에 공을 많이 들인 테슬라
11:00 일본에서 저조한 테슬라 판매실적과 그 이유
11:59 일본의 전기차에 대한 혁신이 매우 더딘 상황과 그 배경
14:21 하이브리드와 전고체 배터리 기술이 뛰어난 토요타 아닌가?
15:14 뛰어난 하이브리드 기술이 EV에서의 우위를 의미하지 않는다
16:00 도요타의 현재 내부 분위기는 매우 안좋은 상황
17:32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5가지 영상 링크)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koworld.info/club/bZuLl9i51469e4A/bidio.html
전기차 리튬 이온 배터리 물에 닿으면 폭발하나요?
koworld.info/club/b6mcgZ262Wy7hms/bidio.html
전고체 배터리가 시장을 바꾼다?
koworld.info/club/i9V7fLa22I_VZoQ/bidio.html
전기차&자율주행 개념 총정리
koworld.info/club/bpiFctHfmaiuf54/bidio.html
전기차 폐배터리야 말로 환경 재앙이다?
koworld.info/club/cNqYZd7VqJmxmJA/bidio.html
20:18 도요타의 전고체 배터리의 저조한 성과
20:44 도요타의 EV계획
21:37 준비한 지 얼마 안 된 도요타의 eTNGA 플랫폼
23:12 도요타가 전고체 배터리에 집중하는 이유
27:48 전고체 배터리의 해결해야할 과제
29:32 모호했던 2020 CES 도요타 Woven city 계획 발표
30:23 재벌 4세 도요타 아키호 이야기 / 체계화된 일본 중고차 시장
32:15 변함없는 전통을 중요시하는 일본문화의 특성이 혁신의 걸림돌
34:21 일본 내의 EV 사업의 전망은 밝지 않다
35:01 내연자동차에서는 30년 앞섰으나 EV에서는 역전될 수 있다
35:55 우리나라가 전 세계 전기차 기술을 주도하기를
#도요타 #eTNGA #eGMP

댓글
  • 00:00 현대 vs 도요타 자동차 전쟁에서 현대의 승리를 예상하는 이유 01:09 일본사람들은 EV의 필요성에 대해 부정적 01:38 DARPA Challenge와 일본 닛산 02:51 유럽 및 기타 제조사는 automated(자동화)와 자율주행 보조기능에 초점 03:15 구글과 닛산은 autonomous(완전 자율주행)을 목표로 기술 개발 03:21 일본사람들은 첨단기술에 별 관심이 없다? 보수적이다? 04:29 테슬라보다 2년 앞서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를 내놓은 닛산 05:27 일본 자동차 시장 1) 평범한 서민 시장 2) 부자 시장 06:21 일본의 전기차 보급률이 우리나라보다 높은 이유 07:21 편의성, 정비비용, 유지비용에 민감한 일본사람들 07:40 중고 리프 전기차 매물의 증가 / 전기차에 대한 선입견 09:21 일본시장에 공을 많이 들인 테슬라 11:00 일본에서 저조한 테슬라 판매실적과 그 이유 11:59 일본의 전기차에 대한 혁신이 매우 더딘 상황과 그 배경 14:21 하이브리드와 전고체 배터리 기술이 뛰어난 토요타 아닌가? 15:14 뛰어난 하이브리드 기술이 EV에서의 우위를 의미하지 않는다 16:00 도요타의 현재 내부 분위기는 매우 안좋은 상황 17:32 전고체 배터리에 대해 (+5가지 영상 링크)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koworld.info/club/bZuLl9i51469e4A/bidio.html 전기차 리튬 이온 배터리 물에 닿으면 폭발하나요? koworld.info/club/b6mcgZ262Wy7hms/bidio.html 전고체 배터리가 시장을 바꾼다? koworld.info/club/i9V7fLa22I_VZoQ/bidio.html 전기차&자율주행 개념 총정리 koworld.info/club/bpiFctHfmaiuf54/bidio.html 전기차 폐배터리야 말로 환경 재앙이다? koworld.info/club/cNqYZd7VqJmxmJA/bidio.html 20:18 도요타의 전고체 배터리의 저조한 성과 20:44 도요타의 EV계획 21:37 준비한 지 얼마 안 된 도요타의 eTNGA 플랫폼 23:12 도요타가 전고체 배터리에 집중하는 이유 27:48 전고체 배터리의 해결해야할 과제 29:32 모호했던 2020 CES 도요타 Woven city 계획 발표 30:23 재벌 4세 도요타 아키호 이야기 / 체계화된 일본 중고차 시장 32:15 변함없는 전통을 중요시하는 일본문화의 특성이 혁신의 걸림돌 34:21 일본 내의 EV 사업의 전망은 밝지 않다 35:01 내연자동차에서는 30년 앞섰으나 EV에서는 역전될 수 있다 35:55 우리나라가 전 세계 전기차 기술을 주도하기를 대표님,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대표님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도서가 있는데 우리나라 군사/기업전략의 1인자이신 노병천 교수님의 '이순신을 알면 일본을 이긴다' 입니다.

    Julensona LJulensona L27 일 전
    • 1

      최봉수최봉수6 일 전
    • 66

      노래김추자 김효안노래김추자 김효안12 일 전
    • 와~ 정리 잘해주셨네요 ~ _ ~ 감사합니다

      Kg KangKg Kang27 일 전
    • @테네시Kim 감사합니다. 가족분들과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

      Julensona LJulensona L27 일 전
    • 오늘도 수고가 많으십니다~

      테네시Kim테네시Kim27 일 전
  • 일본은 자연 재해가 많으니 연료차 타라 지진나서 전기 끊어지면 아쩔거냐

    GOM GGOM G8 시간 전
  • 일본 하이브리드 선택 지진 스나미 자연재해 유리 전기차 약점 추운겨울 배터리 비효율적 전기버스 정류장 배터리 교체 시스템 해결 도로에 무선 충전시스템 아니면 해결 불가능

    Yongho KimYongho Kim10 시간 전
  • 집중시키는 매력이 있으십니다.

    마이너스마이너스13 시간 전
  • 잘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에디클라우스에디클라우스일 전
  • 글세요 도요다도 만만치 않은 기업인데

    sd hsd h일 전
  • 도요다 보다는 현대가 모든 면에서 앞서는듯 근데 문제가 가격도 앞선다는거 ㅋㅋㅋㅋ

    bj kimbj kim일 전
  • 토요타가 전기차에 소극적인건 맞습니다. 하지만 수소차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습니다. 미래의 대형트럭은 수소차가 대체될 것입니다. 승용쪽은 하이브리드 기술을 극대화 하여, 가솔린 엔진 감성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을 흡수 할 것 입니다.

    불꽃남자불꽃남자2 일 전
  • 주로 40대 이상 늙은 놈들이겠지만, 한국에는 일본을 있는 그대로 보지 않고, 과대평가하는 아이큐 두자리 하등동물들이 많죠. ㅋ

    ArietaArieta2 일 전
  • 현대 생산직 평균 연봉 1억에 가까운...... 각종 논란에도 노조들은 변함이 없죠.

    GukiZzada EmiyaGukiZzada Emiya3 일 전
  • LCD 등의 산업을 중국이 한국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죠. LCD 산업은 이미 중국의 치킨 게임으로 삼성, LG가 LCD를 생산하면 할수록 적자가 나죠. 중국 BOE는 LG와 폴더블 폰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를 공동 연구하기까지 했었죠. 삼성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이 중국 기업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죠. (한국은 삼성 하나, 중국은 여러 업체가 높은 순위에 위치) 중국 CATL과 경쟁해야 하는 한국 베터리 기업. (중국 CATL이 어쨋거나, 현재 전기차 베터리 1위 기업) 현대차 전기차 3차 물량, 중국 CATL이 절반 쓸어갔다 ... 배터리 업체의 경우 LG화학, CATL, 파나소닉, BYD,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상위 6개 업체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들 6개 업체의 전세계 배터리 시장점유율 합계는 2020년 55%에서 2030년 60%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2030년에는 점유율 18%인 LG화학과 15%인 CATL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김광주 SNE리서치 대표는 2030년이 되면 전체 배터리 시장의 4% 정도는 전고체 배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ukiZzada EmiyaGukiZzada Emiya3 일 전
  • 우리나라도 세계 최초 좋아하죠.

    GukiZzada EmiyaGukiZzada Emiya3 일 전
  • 정신차려요. 전세계 1위 자동차에게 현대(10위쯤?)를 비교해??? 이건 완전 "지나가는 개도 웃겠다" 네 도요타는 벌~써 수소차도 미국에 판지 몇년 됩니다. 아직 엔진하나 제대로 못 만드는 현대와 비교 하다니...너무 했소.

    Haisung KimHaisung Kim3 일 전
  • 토요타 승리^^

    이법련이법련3 일 전
  • 대부분 사람들이 토요타를 사는 이유:고장 겁나 안남 현대는 고장 아주 잘남.

    목도리도마뱀목도리도마뱀3 일 전
  • 재들 자율주행자도 가장 늦게 할꺼같음 자동차를 어떻게 믿냐고.ㅋㅋㅋ 아직도 도장쓰는 나라고 팩스로 주고받는 나라인데

    나여나나여나3 일 전
  • 현대고 나발이고 반미하면 폭망한다는게 진리다! 벤즈나 현대나 중국차나 기술수준은 고만고만 한것 ...

    반중반중4 일 전
  • 우리나라 일본차을 사는데 일본사람들은 절대한국차 절대안사 반성해야해

    신용호신용호4 일 전
  • 일본과 일본차를 비하하면 재생 회수가 늘어나네요 반 일본비지니스는 돈이 됩니다

    きんのすけきんのすけ4 일 전
  • 난 현대가싫어

    안봉희안봉희4 일 전
  • 일본은 중국산 밧데리 안쓴다고 합니다. 현기는 중국산 밧데리를 더욱 늘리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번에,현기의 기술 한계가 들어났습니다. 코나 사건인데요. 엘지와 협약해서 한다고 했습니다. 그럼!세계적인 밧데리를 만드는 엘지꺼 썼냐?아니죠!중국산 쓰고 불나서 결국엔 엘지꺼 쓰는겁니다. 어떤차에 쓰여졌는지 모르나... 현기가 끊임없이 중국산 밧데리를 선호 한다면 절대로 일본?국제시장에서 안될껍니다. 수소!수소!하는데...수소는 석유에서 추출하는거 아시죠?글쎄요? 일본은 하이브리드를 기초로 합니다. 30년가까이 하이브리드를 해온 일본은 어마어마한 데이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미쓰비씨는 전기차를 한다고 내연기관 전체를 현대에게 줬습니다. 하브의 장점을 살려서 어떠한 전기차를 내놓을지 흥미롭습니다. 게다가,페밀리카의 대명사 시에나가 하브로 출시 됩니다.이것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한국도 들어올 예정이며 카니발가솔린이 어찌될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전기차! 이제야 시작입니다. 년간 300조 시장을 누가 앞서가냐?하는거죠. 이상황에는 국산 밧데리가 얼마나 능력치가 되는지에 따라 시장의 점유율은 달라질 듯 합니다.

    한국간디한국간디5 일 전
  • 왜는 결정장애 또 남탓특기 조작달인

    hong jun leehong jun lee5 일 전
  • 기아 카니발 디젤 vs 도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어떤게 나을까요?

    그때그남자그때그남자5 일 전
  • 왕회장시절 삼성과쌍두마차였는데

    우트브우트브5 일 전
  • 만약 예언이 사실로 결말지어 진다면, 삼성이 소니를 뛰어넘은 것보다 더 센세이셔널한 일임. 이런 일이 현실화 되면, 단언컨대 일본 애들이 망언을 하던 말던 한국사람들 별로 신경 안쓸거임. 마치 대만 애들이 뭐라든 한국사람이 관심없듯. 이것이 환상이 아니게 현대차 여러분 많이 노력 부탁드림.

    Midwest LazybonesMidwest Lazybones6 일 전
  • 세계 삼강구도에 도요타는 모르겠고 현대는 못낍니다.

    방승원방승원6 일 전
  • 우수 콘텐츠...요약설명에 감사드립니다.

    댕댕이댕댕이6 일 전
  • 우리대한민국도 세계최초 수식어 좋아하고 어떻게 해서든 일본에게 패배하는것들을 싫어합니다 앞으로도 일본은 지진과 자연재해로 인해서 다시금 대한민국을 침략하고 싶어 할것입니다

    사랑의믿음사랑의믿음6 일 전
  • 받은만큼이 아니죠. 백배천배로 돌려줘야죠.

    Alex KimAlex Kim6 일 전
  • 일본의 자존심 도요타마져 뒤처진다면... 일본 난리 나겠네요. 아무리 소부장,기초과학에 앞서 있다곤 하지만 완성품이 곧 브랜드로 각인되는 것일텐데요.

    sia Tsia T7 일 전
  • 맞아요 의리의 민족이지요 받은대로 돌려 주어야 합니다. 과거 120년동안 받은 수모 돌려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남북통일과 만주와 몽골과 내몽골 연합해서 연합국이 되어서 일본을 정벌해야 합니다.. 과거 여몽 연합군이 실패했던 일을 완수 해야합니다.

    Joseph ParkJoseph Park7 일 전
  • 재미있게 보았어요. 일본전고체는 어떤 일을 해서라도 2025년도까지 일본국내에서 실현될겁니다.

    zooto issiozooto issio7 일 전
  • 제발, 민족적인 정신,내면의 혁명이 있어야 일본을 능가 할수 있습니다. 미국 현장에서 갖게된 현실입니다. 도요다, 혼다와 현대차와의 비교 결과입니다.

    Chris GhimChris Ghim8 일 전
  • 현대차도 국네차값 네려야한고 봅니다 왜 국네 소비자는 봉이 되야합니까

    전재일전재일8 일 전
  • 코나 불나고 있고 세타2엔진 불량 등등 현재 기준으로 보면 현대는 자동차회사가 아니라 마켓팅회사임

    DALE PARKERDALE PARKER8 일 전
    • 시대의 흐름을 타지 현대가 도요다한테 이길 것이라고는 현재 상태로 보건데 동의할 수 없음. 현재 도요다가 왜 전세계 자동차 매출로 1위인가라는 의문을 가져야 됨. 오일 관리만 잘 해준 가정집 캠리가 40만을 뛰었는데도 별다른 소음 진동이나 문제없이 운행되는걸 보고 감동했던 기억이 있었음. 2012년 싱가폴에서 택시를 탔는데 현대NF 디젤 택시였음. 80만을 뛴 걸 눈으로 확인했음. 내수랑 달리 부품도 다르고 QC도 더 엄격히 했겠지만 현대가 노력만 하면 소비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음. 그런데 국토교통부가 현대와 대한항공이 지배하고 있는 안일한 상황에서 현대가 과연 바뀔 동력이 있을 것인가. 현대는 죽도록 까야되고 위기를 느껴야 바뀜. 호구들이 내수 80%만들어준 상황에서 현대는 해외시장만 품질에 대해서 신경쓰겠지. 80년대 폐차할 프레스토 다 까본적이 있는데 시트속 내장도 청테이프로 꼼꼼하게 마감이 되어있었음. 주요부품은 일제였지만. 기계든 서류든 찬찬히 보면 만든 사람이 정성이 들어갔는지 허접하게 만든것인지 느낄 수가 있음. 정주영회장의 현대와 지금의 현대는 달라서 시대를 잘 읽어서 세계 순위 10위 내어서 놀겠지만 절대 도요다를 이길 수는 없음. 현재 마인드로는. 현대의 승리를 말하는 건 헛된 국뽕이라고 할 수 밖에.

      DALE PARKERDALE PARKER5 일 전
    • 현재의 현대만 보면 그렇죠 하지만 세상의 수많은 자동차회사중 나름 경쟁력을 가지고 이만한 판매량을 가진 회사는 별로 없습니다 어차피 규모라는게 경쟁력입니다 중국이 무서운게 바로 규모의 경제 아니겠습니까 시대의 흐름을 타지 못하는 회사는 시장에서 살아남을수가 없어요 그나마 다행인건 현대가 시대흐름을 잘 타고 있다는거죠

      이성준이성준6 일 전
  • 일본 국내 출시 안한 신차들 보면 현대차랑 차이가 아직 많이 나던데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내연기관에선 졌어도 전기차에선 이길수도

    higher Evenhigher Even8 일 전
  • 대체 뭐하시는 분인데 이렇게 전문적인 지식을 포괄적으로 말씀하시네요.. 대단합니다.

    David RyangDavid Ryang9 일 전
  • 전세계 중산층들이 차를 자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그렇게 부유하지 않습니다. 고장 잘 나지 않고 엔지이 오래가는 차를 현대가 만들면 어디에서도 이길 수 있습니다. 현대 차가 엔지이 오래가지 않는다고 현대 차 구입을 꺼려하는 미국인을 많이 봤습니다. 차의 시동을 걸 때 소리가 가래 낀 소리가 난다고도 하고요. 이런 점을 고려해서 차를 만들면 한국 차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holly Ricksholly Ricks9 일 전
  • 멀끔하게 생겼네 상기씨 옆모습만 보다가

    전형섭전형섭10 일 전
  • 일본? 기술의 문제보다는 조직의 문제다

    air techair tech10 일 전
  • 조금만 천천히 말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Mo KwunMo Kwun11 일 전
  • 자동차도 일본을 밣을날이 얼마 안 남았다~

    최봉수최봉수11 일 전
  • 한큐에 뒤집겠다는 Toyota의 계획은 실패하게 될 겁니다

    Mclean DanielMclean Daniel11 일 전
  • 잘들었읍니다. 디게 유식하시고 상황판단 정확하구.. 근디 전공이 ?

    기영이기영이11 일 전
  • 울산공장... 경상도 노조 없었으면 진즉에 제쳤겠지

    진달래진달래12 일 전
  • 확실한건 혼다는 망할것임 차가 10년 전과 똑같음

    sdfgklerty yosdfgklerty yo12 일 전
  • 아 이 영상을 왜 이제 봤을까요 궁금해서 타채널들 검색해 봤는데... 돌아돌아 결국 오토기어네요

    ahnjjoahnjjo12 일 전
  • 현기자가 아무리 잘 나가도 하청업체 근로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입니다... 현기차 노사가 하도급 근로자들의 피를 빨아먹는 버릇은 절대로 못고칩니다... 현기차 망해도 전혀 아쉬울 것 없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수입차를 사는 것도 버릇을 고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K outsiderK outsider13 일 전
  • 오늘 처음 오토기어라는 유튜브를 접했습니다..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이었는데 마지막 멘트들은 참 동의하기 어려워서 몇자 적어봅니다 좋은 내용과는 별도로 의리..2030년이라 하셨지만 받은만큼....의리의 민족...이런 말은 과거에 대해 반성하지않는 일본에는 어울리지않는 말인것 같습니다. 임란때도..일제강점기때도 ..일본이라는 나라는 끊임없이 이웃을 도발하는 나라였고 내부의 갈등을 외부로 돌리거나 부러우면 뺏으면 그만이라는 섬나라의 악랄한 근성을 가진 민족이라 봅니다. 저도 대학때 JIT이라는 도요타의 시스템을 배운 공학도였지만 아량을 베풀기에 일본이라는 나라는 그릇이 되지않는 나라..받을 자격이 없는 나라 정도로 봅니다.. 저는 혼자만의 생각이지만 이 세기가 가기전에 일본은 반드시 다시 침략을 하리라 봅니다. 독도를 구실삼든..미국을 구워맘든.. 대한민국이 내부에서 분열로 혼란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말입니다. 이렇게 되지않으려고 많은 분들이 피땀의 노력으로 조선에서 전기전자반도체에서 이제는 소부장까지 넘어려고 노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에서 현대기아차가 도요타를 넘어서면 다시는 침략이라는 야욕을 애초 생각도 못하게 할수 있을 거라 봅니다..일본이라는 민족은 약자에는 한없이 잔인했고 강자에게는 머리가 바닥에 닿듯이 비굴했습니다..저는 없겠지만 제 자식자손들은 그런 시대에서 살았으면 합니다. 그저 막연하고 근거없는 말이라 할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면 일본의 심리를 볼수 있습니다..현대기아차가 일본에 얼마나 팔리는지요? 휴대폰은 또 어떤가요? 단순히 품질의.. 기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과거 식민지였던 나라에서 만들면 얼마나 만들겠어? 라는 노골적인 멸시입니다..그런 의미에서 노재팬은 아직도 유효하다고 보고 최소 양국간에 균형을 찾기전까지는 멈추면 안된다고 봅니다..냄비근성에 그럴줄 알았다고 비아냥하지않겠습니까? 봉주호감독에..BTS에.. 손흥민에..대한민국은 중대한 국운의 전환기에 있다고 봅니다..코로나로 한민족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고 한글이라는 문자가 수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성하지않는 일본에는 안됩니다..최소한 위안분할머니들의 눈물이 채 마르지도 않을 2030년에는 안됩니다.. 오토기어를 비판하려는 말은 아니고 더욱이 전기차나 2차전지를 논하는데 무슨 반일감정이냐고 할 수도 있겠으나 대한민국은 계속 나아가고 나아가서 다시는 엿볼수 없는 위대한 나라를 후대에 물려주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적었습니다.. 불쾌했으면 사과드리고 계속 좋은 콘텐츠 부탁드립니다...

    이상일이상일13 일 전
  •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 삼성, 엘지도 사업 시작 합시다! 독과점 시장은 소비자에겐 좋지 않죠! 물론 현대는 가장 싫어하는 상황이겠지만

    김봉석김봉석13 일 전
  • 바닥까지떨어진 이미지부터 개선하는게 우선인듯합니다.

    땡중믿는예수땡중믿는예수13 일 전
    • S T A R C R A F T r e m a s t e r e d

      황순자황순자3 일 전
  • 아직 차는 이르다..국산차가 좋긴하지만 완성도가 떨어짐..

    홍용완홍용완13 일 전
  • 콘텐츠는 너무 좋은데 시각화가 안돼 있어서 너무 아쉬워요 얼굴 잘생긴거 믿고 그렇게 살지 마세요 시각화에 신경쓰시면 조회수 열배 보장합니다

    Kim seKim se13 일 전
  • 자국민 차별만 안 하면 최고인 현기.

    짱블레스의 일상_ZZANG BLESS LIFE짱블레스의 일상_ZZANG BLESS LIFE13 일 전
  • 앞으로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의 미래가 어덯게될지 좀 말씀해주세요 특히 중국시장에서 한국제품을 점점 배격하는 모양세든데 중국시장에서의 현대 자동차의 미래가 궁금합니다

    윤승한윤승한13 일 전
  • 자국민 호구 정책 세계1위.

    nikki sixxnikki sixx13 일 전
  • 일본차 디자인도 구리고 옵션도 구려

    아마승아마승13 일 전
  • 강의 내용 잘 보았습니다. 자동차는 현대기술의 집약체입니다. 특히 앞으로 대세를 이루게 될 전기차는 두 가지가 관건이라고 봅니다. 차의 뼈대를 이루는 플랫폼과, 차량을 운행하고 전반적인 제어를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위의 두 가지 중, 현대가 내세울만한 것이 있을까요? 현재 내연기관의 플렛폼도 그닥 신뢰할만한 것이 없는 상황이고, 소프트웨어는 더더군다나 투자가 거의 없지 않나요? 이번에 애플과의 사건(?)도 무산된 상태고.... 하지만 토요타의 경우, 전자기술 특히 말씀하신 전기차에 대한 기술발전은 더디다 할지라도 자동차의 뼈대만큼은 현대보다 압도적입니다. 이건 한두해 노력한다고 절대 얻어낼수 없는 오랜기간 동안 노하우의 산물이라고 봅니다. 적어도, 애플이나 MS, 구글등이 전기차를 제어할만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둔 상태에서 자신들의 상표를 달고 혹은 협업할 업체를 선정하는데 토요타와 현대 둘 중 누구를 선택할까요? 앞으로의 시장을 예측하는건 어렵습니다. 다만, 현대기아가 현재와 같은 마인드로 제품생산을 계속한다면 아무리 국내소비자라고 한들 계속 현대기아를 구입할까요? 말씀하신대로 언젠가는 현대기아가 전기차 시장에서 우뚝서길 진심으로 바라고있지만, 국내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점점 눈이 높아지는 것처럼 그들이 국내 소비자를 대하는 마인드도 같이 높아져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phkairphkair14 일 전
  • 전라도 노조만 없었다면 벌써 제쳤지

    NAL DAWSONNAL DAWSON14 일 전
  • 현대(신라디언)vs 도요타(백제직계후손)

    ꧁꽃비 ASMR꧂꧁꽃비 ASMR꧂14 일 전
  • 벤즈에' 와' 하면 한국에는 늘린게 벤즈인데....일본사람 한국에 오면 입을 못다물겠네.. 전기차보다는 하이브리드 위주로 한다더만 일본은...

    박씨성김아무개박씨성김아무개14 일 전
  • 글쎄올시다입니다. 도요타가 타회사보다 기술이 앞서서 그동안 세계시장을 석권했나요? 혼다는 오래전부터 f1엔진만들고 , vtec 엔진으로 양산차에 9000rpm 돌리던 회사입니다. 그런데도 혼다가 도요타만큼 팔리는 회사는 아니잖아요. 감성소비 시대에 기술만은론 승리할수없지않을까요?? 현대차의 노조환경을 보면 현대가 망할수도있지않을까요?? 애플이 왜 잘나가는지 생각해봅시다. 기술만가지고 승부하는 시대는 옛이야기입니다. 그냥 제생각 주절 주절~~

    버전 알버전 알14 일 전
  • 한국 땅덩어리가 작다고 누구 먼저 지껄인 소리인지는 모르겠으나 구글 지도를 보시면 한국땅덩어리 작지 않습니다. 작은나라 아닙니다. 유럽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결코 작다고 할수 없는 크기의 땅면적입니다.

    Alfred GAlfred G15 일 전
  • 벤츠도아니고 도요타 를 비교하냐 현대차에 . . . 아직도 일본차 타는것들 아가리를 박살내야지

    일본놈들다 뒤질때까지일본놈들다 뒤질때까지15 일 전
  • 니켈수소 ㅋ 잡스가 죽여버릴 줄 몰랐겠지 ㅋ

    Renlaw666Renlaw66615 일 전
  • 토요타를 따라잡을 기회가 왔네요... 화이팅 입니다.

    박용식박용식15 일 전
  • 국내 소비자의 만족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노력이 없으면 도요다를 이길 수 없을것이다. 단연코

    Augusto ParkAugusto Park15 일 전
  • 한국은 기술적으로나 지적으로도 일본보다 훨씬 앞질러 있었지만 기술을 천하게 여기는 옛 선조들덕에 뼈져린 과거를 겪었지만 현 시대에는 기술이 강국을 만들기 떄문에 기술 우선주의와 우리 민죽의 우수한 머리,끈기 ,모험심덕에 셰계를 하나하나 제패해가고 있다. 아직도 친일파들이 득세하는 이 나라가 적폐청산으로 내적으로 더욱더 강성해지고 평화통일을 이루면 이 나라가 세계에서 더욱더 우뚝설 날이 반드시 올거라 믿어 으심치 않는다 .그늘이 오면 일본은 없다.

    stephen kimstephen kim15 일 전
  • 신장 하나를 팔고 모든 빚을 갚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가족을 위해 희생 할 수 있습니다. 집, 자동차를 구입하고 스스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당신은 여전히 행복하게 살 것입니다..

    태희김태희김15 일 전
  • ㅋㅋㅋ 국뽕이 심하네

    조철구조철구15 일 전
  • 제발 도요타가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애국하는 마음으로 현대차구매허는 시기는 지난거 같습니다. 현기 이미 자국 국민들한테 선 제대로 넘었지

    Ander HerreraAnder Herrera15 일 전
  • 달리기, 멈춤, 흔들림, 각종 소음, 라이트 성능 등 기본 성능 비교가 필요합니다

    ZZorangmalZZorangmal16 일 전
  • 한일전에서 지면 그 뒤는 돌팔매지 뭐 ...

    SeungJin YangSeungJin Yang16 일 전
  • 테슬라를 이겨야지 토요다는 이미 이겼잖아

    moneymoney16 일 전
  • 민노총을 무시하시눈군요

    싀영싀영16 일 전
  • 현다이가 렉스를 넘을지는 기술력의 한계

    늘그래늘그래16 일 전
  • 현대차는 무인자동차와 보스톤다이나믹스를 이용한 무인택배서비스를 해야합니다.

    거북동자거북동자16 일 전
  • 그래도 북미에서 얼마나 팔려주냐싸움이 클텐데? 북미애들 일본차에 눈뒤집히는데? 가격이저렴하면 저급하다고 까고 이쁘면 겉멋이들엇다고 깔테고 현대는 아직도 미국에서 일본차들에게 밀린다

    eun hyuk kimeun hyuk kim17 일 전
  • 요즘 일본차들 외부 내부 디자인 한번 보세요 폭망각입니다. 정신 나가지 않고서는 일본차 왜사는지 전혀 이해가 안 갈 정도입니다.

    Yong KwonYong Kwon17 일 전
    • @ufhqx cpjfqmxk 가장 최근에 나오기 시작한 아반떼나 투싼부터는 다시 또 괜찮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여전히 끔찍하지만요

      황순자황순자3 일 전
    • 제발 껍데기만 보지 말고...

      ChaeHong YiChaeHong Yi13 일 전
    • 디자인은 현대차도 산으로간지 근 3년째라..

      ufhqx cpjfqmxkufhqx cpjfqmxk16 일 전
  • ㅋㅋㅋㅋ~~~~~ 가만히 있어도 최저 임금올려주지 4대보험 올라가지, 퇴직금올라가지 카카카카~~~ 배추값 올라가지. 전기요금올라가지. 라면값올라가지. 차값 올라가지. 원래 일본 엔화 하고는 10배 차이 나는데 드디어 물가가 일본을 앞질러 미국을 따라 잡으면 되는거지. 등신들 . 일본을 목표로 하는거는 좋은데 꿈을 너무 끼리 끼리만 하다보면 착각에 빠져서 에이 시바 나는 벤츠타는데 하는거지. 등신.매국노. 개시키. 생각해봐라. 소말리아, 모잠비크 가 차만들어 대한민국 이긴댄다. 웃긴다고 ? 그나라 가봐라 그런가.등신들아 일본은 100년을 앞서간다. 제발 정신채리라고. 그래야. 현실을 알고 언젠가 이길수 있는 거 아니냐고. 니 점수 5점 인데 95점 나라 보고 맨날 욕하고 지랄하고 그래서 시원은 한데. 결과로 이기겠냐고? 개시키야.

    KKM 6410•KKM 6410•17 일 전
  • 전기차. 아주좋은괜찮은방식의차인건확실하나 한국 특히서울에서는 별좋은아이디어가아니지싶습니다. 개인집보다 아파트가훨~많은지금 충전때문에 개고생을할테고 그러다보면 성격좋은한국인들 아마도 서로죽고죽이는피바람이 일지않을까싶네요. 물론 그런일은당연 안생겨야겠지만서두요.

    H KimH Kim17 일 전
  • 👎

    tv JJANGtv JJANG17 일 전
  • 제가 주로 보는 일본에 사는 유튜버랑 여기랑 합쳐서 보면 현대가 앞설 것 같네요. 테슬라 판매량만 봐도 우리나라가 훨씬 높더라고요. 일본은 보수적인게 생각보다 쎈 거 같습니다. 널리 잘 알려진 브랜드를 더 신뢰하기에 소니 닛산 도요타 등의 브랜드보다 촤근에 알려진 테슬라의 비싼 전기차에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현지에서 사는 사람에게 들어 보나 그런 점이 큰거 같다고 하네요. 개다가 강이 있고 돌다리가 있다면 일본은 우선 회의를 하고 건널지 말지 상당히 고민할 거라 하네요. 반면 한국인은 일단 건너!! 일단 저지르고 보는 ㅋㅋ 상품 선택에도 이런게 작용되지 않을까요 ㅎㅎ 한국인은 새로운게 나왔데 와 사 보자 이럴건데 일본인은 저게 어떤 건지 알려지기 전까진 신중한 입장일 것 같네요. ㅋㅋ 결국 뭔가 급하고 변화가 빠른 소비자를 가진 한국 현대가 기대가 되네요.

    레이짐레이짐17 일 전
  • 한국에선 전기차가 발전될수가 없음. 전기차를 운용하려면 값싼 전기요금이 뒷받침 되야 하는데 지금 우리나라는 전기요금체제로는 절대안됨. 태양광이든 태양열이든 풍력이든 친환경에너지로 늘어나는 전기차를 감당할수 없음. 예를들어 500kw로 2대를 급속충전하면 1메가가 됨. 2천대를 한꺼번에 급속충전하면 1기가. 원전1대 발전량이 필요함. 신재생에너지의 효율로는 일정한 전력공급이 안됨

    왕십리싸나이왕십리싸나이17 일 전
  • 저개발국가에서 특히 일본차를 선호함 일본차는 점점 입지가 좁아지고 있죠

    정용주정용주17 일 전
  • 현대가 이길려면 지금의 자국민을 호구로 아는 마인드를 고쳐서 자국민 하나하나가 소중하다는걸 알아야 쪽 발 차를 이길수 있는데 지금 현대차는 그걸 모른다는게 아쉽네요

    임한수임한수17 일 전
  • 일본이 세계1위이던 반도체도 이기고 조선도 이겼으니 자동차도 이길 수 있겠죠...

    KK17 일 전
    • @얍삽제갈량: 멍멍!!

      황순자황순자3 일 전
    • @얍삽제갈량 ?? 뭐임

      cool pcool p13 일 전
    • 멍멍

      얍삽제갈량얍삽제갈량13 일 전
    • 가전도 포함해요

      cool pcool p14 일 전
  • 유튜브발조립이 토요타를 이기면 우주가 멸망할 때까지 두 번 다시 없을 기적 중의 기적이 되겠죠..

    SakuraMinJooSakuraMinJoo17 일 전
  • 에너지밀도가 아니라, 파워덴서티아닌가요~? 잘 몰라서 여쭈어봅니다!^^

    박명호박명호18 일 전
  • 전기차는 전고체 배터리에 달렸다

    족구100인클럽족구100인클럽18 일 전
  • 차가 아무리 좋다치자 지금 국내 차량 결함 대처 하는거 보면 사고 싶을까? 국뽕 좋은데 현대 하는 짓을 봐라

    박성후박성후18 일 전
  • 일본 차 10대 보이면 한국 차 1 대 보일까 말까 하는게 지금 현실. 일본 차 이미지 졸라 좋음.

    tommy leetommy lee18 일 전
  • 저도 일본에서 5년간 자동차 설계일을 했었습니다. 정말 정확하게 보셨고 일본은 설계보다 제조기술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만큼 현장사람들의 프라이드 또한 높습니다. 하지만 그건 예전 사람이 제품을 만들 때 예기이고 많은 자본으로 기술과 설비가 투자되는 미래사회에서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한국이 이번기회를 놓친다면 앞으로 50년이상은 세계적으로 봤을 때 그저 열심히 하는 2류 회사로 남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배터리 업체와 네이버같은 IT업체랑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서 일류 기업으로 나아가 미래에 한국업체의 위상이 높아졌으면 좋겠습니다. IT에 좀 더 큰 자본과 인력과 기술협력이 들어 갔으면 좋겠는데... 안되면 애플과 손잡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일단 일류가 된다음에는 잘 안내려오니까!

    행복세상행복세상19 일 전
  • 일본의 말아먹는 습관은 항상 같은 패턴이군요. 뭉쳐서 한방에 다 나가 떨어지는

    스티브윤스티브윤19 일 전
  • 👍👍👍좋아요!!

    Jin Ha HwangJin Ha Hwang19 일 전
  • 👍👍👍

    Jin Ha HwangJin Ha Hwang19 일 전
  • Now, I love my 1st Hyundai. It is very impressive step up, more than my expectations. Toyota has not improved much, and now it has been having too much callback. It used to be good 10years ago. The worst experience is Japanese company don't know accept their fault insisting they don't make a mistake. That's the reason why I turned away from Japanese car, forever.

    moonlim33moonlim3319 일 전
  • 대표님. 다음부턴 기린 얼굴도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들아큘아들아큘아20 일 전
  • 어쩜 이리 해박하신지

    SC KIMSC KIM20 일 전
  • 내가 살고있는동안 모든분야에서 일본을 앞서고 일본이 한국에게 모든분야에서 20년 뒤처져있는 상태가 지속적으르 유지되었으면 좋겟음

    고태영고태영20 일 전
KOworld